김천시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지역 청년들이 창업과 창직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추진하는 2024년 김천시 청년CEO 육성사업의 운영기관을 1월 31일부터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김천시 청년CEO 육성사업은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김천시에 주소지를 둔 예비 또는 창업 1년 이내 창업자에게 최대 1,200만 원의 창업활동비와 창업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년CEO 육성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단체는 김천시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예비창업자 선발, 창업지원 활동 수행 및 정산, 사업성과 관리를 수행한다.
김천시는 2023년 청년CEO 육성사업을 통해 7팀의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였으며, 오는 3월 5팀의 청년 창업가를 선발하여 창업활동비, 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적극적인 창업 도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청년CEO 육성사업 운영기관 모집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강전원 일자리경제과 과장은 “관내 청년들이 창업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청년CEO 육성을 함께할 운영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 창업가 육성과 지역 경기 활성화를 도모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