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율곡동 제3기 주민자치위, 이웃 사랑 실천도 내가 먼저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2.16 11:59 수정 2024.02.16 11:59

성금 50만 원 김천복지재단에 전달, 신규 아이디어 사업 발굴 논의

김천시 율곡동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0일 율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김천복지재단 성금 전달식과 2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달라는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소중한 성금 50만 원을 김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김병하 율곡동장은“먼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신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 남진국 위원장님 이하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전달 해주신 소중한 성금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와 복지 사각시대 해소를 위해 김천복지재단에 잘 전달하겠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후 진행된 자체 회의에서는 슬기로운 율곡동 생활지도 제작 시즌2, 폐자전거를 활용한 무료 자전거 보급소 설치, 횡단보도 그늘막 장수 의자 설치, 무료 우산 보급소(KTX 김천구미역) 설치, 맨발 걷기길 조성, 야간 경관조명(안산공원, 장미 터널) 설치,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이용자 안전교육 실시 등 다양한 의견이 도출되어 2024년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남진국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그동안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자치대학, 슬기로운 율곡동 생활지도 제작, 내가 먼저 인사하기, 태극기 달기 운동, 환경정화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올해는 오늘 회의에서 도출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 정교화시켜 좋은 신규사업 아이템으로 만들어 나가자.”라고 말했다.

또한 김병하 율곡동장은“2022년 처음으로 슬기로운 율곡동 생활지도 제작 이후 2년여의 세월이 흘렀다. 그동안 우리 율곡동은 교통안전공단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 구축, 국토관리원 인재교육원 착공, 스마트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 사업추진, 김천 희망대로 개통, 김천중앙고 이전 등 많은 변화를 거쳐왔다. 이렇게 역동적으로 변화된 율곡동의 모습들을 슬기로운 율곡동 생활지도 시즌2에 고스란히 담아 율곡동 주민과 신규 전입자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되도록 많은 홍보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22년 『슬기로운 율곡동 생활지도 제작』으로 김천시 신규 시책 우수상을 받은 바 있으며, 2023년에는 문화분과위원회의『내가 먼저 인사하기』와 교육복지분과위원회의『태극기 달기 운동』으로 시민 의식개혁 운동에도 앞장선 바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