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친구야! 함께 영화 보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5.03 16:39 수정 2024.05.03 04:39

아천초,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영화 관람 실시

아천초등학교(교장 오재만)는 본교와 분교의 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5월 3일(금), 본‧분교가 함께하며 FRIEND지수를 높이는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 친구야! 함께 영화 보자! 행사를 진행하였다.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본‧분교 학생들이 친분을 다지는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영화관 체험활동은 친구와 함께하는 여가 활동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 우정을 돈독히 하여 학교폭력예방 문화에 기여하는 활동이다. 또한 단체 영화 관람의 예절을 배우고 체험하며 공동체 생활의 질서와 배려를 실천하는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문화예술 행사이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쿵푸팬더 4」더빙판을 관람하며, 학생들은 영화가 상영되는 동안 스크린에 빨려 들어갈 것처럼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영화를 관람하며 친구와 함께 팝콘과 음료를 나누어 먹으면서 본‧분교 학생들 간에도 친분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하였다.


본교 3학년 김OO 학생은 “학교에서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같이 영화를 보러 오니까 더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라고 웃으며 소감을 밝혔다. 분교 4학년 김OO 학생은 “다 같이 모여서 우리끼리 영화를 보니까 더 좋았어요. 영화도 너무 재미있었어요.”라며 함께하는 즐거움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본교 오재만 교장은 이번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과 관련하여 “경북형 공동교육과정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본‧분교 학생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시는 우리 학교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늘 아이들과 소통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함께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의미있고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