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한의약 중풍 예방 교실 개강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5.08 14:58 수정 2024.05.08 02:58

한의약으로 건강 챙기고! 활력 생기고!

김천시는 고혈압이나 당뇨 ․ 고지혈증 등 대사성 질환으로 진단받고 관리 중이거나 가족 중 중풍 환자가 있어 중풍 예방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기는 5.13~7.15일, 2기는 7.22~9.30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10주씩 2회에 걸쳐 한의약 중풍 예방 교실을 운영한다.

ⓒ 김천신문
중풍은 뇌혈관의 갑작스러운 출혈이나 경색으로 인해 뇌의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긴 것으로 완치가 어렵고 후유증을 남겨 특히, 사전 예방과 조기 발견과 관리가 중요한 질환이다.

중풍 예방 교실에서는 한의약 중풍 강의를 비롯해 관절염  근골격계질환 예방법과 관리법 등 대상자들을 위한 맞춤형 노인성 질환 강의 콘텐츠로 구성했고, 매 회차 근력강화운동 및 스트레칭 수업과 원예테라피, 자개 공예,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과정이다.

신숙희 중앙보건지소장은 “한의약 중풍 예방 교실을 통해 주요 중풍 전조증상 등을 인지해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향상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