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사)김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차없는 거리’축제 전통시장 활성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5.27 15:17 수정 2024.05.27 03:17

‘엄빠없이 전통을 만나는 주말’프로그램 실시

(사)김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 단체와 함께 황금 시장을 찾아갔다. 지난 25일(토) 황금시장 ‘차없는 거리’축제에 참여해 ‘엄빠없이 전통을 만나는 주말’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한국 자유총연맹 여성회에서 음료를 제공했고 경북과학기술고 봉사동아리 ‘심(心)봉사’가 함께 하여 참여하는 아이들을 보호하며 교육 및 체험 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특히,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황금 시장을 더 알리고 더 즐길 수 있도록 ‘황금알 찾기’미션 수행 및 황금알 석고 방향제 만들기를 했다. 또한 세대 공감 ‘고무신 던지기’를 하며 웃음꽃을 피웠다. 또한 김천경찰서 서부지구대(경감 황재희)에서 나와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주말 프로그램이 더욱 알차고 풍성했다.
 

(사)김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주말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알려준 날이라 생각합니다. 특별히 황금 같은 주말을 기꺼이 내어준 경북과학기술고 학생들과 한국 자유총연맹 여성회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여러분 덕분에 엄빠없이 주말을 즐기는 어린이들이 더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라고 했다.
 

현재 (사)김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활동에 관심 있으신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전화 054. 436.1365/0179로 문의하면 된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