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고사리손으로 힘 모아 평화통일 앞당길래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5.27 15:43 수정 2024.05.27 03:43

학생 평화․통일 동아리가 만들어가는 통일교육주간

율곡초등학교는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 통일교육주간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학생 평화․통일 동아리 회원인 5학년 학생 22명이 함께 준비하고 운영하였으며 교사와 학생들의 폭발적 호응을 이끌어내어 더욱 주목을 받았다.


통일교육주간을 전교생에게 알리기 위해 행사 내용인 평화통일에 관한 4행시 짓기와 평화통일 뱃지 만들기에 대한 포스터를 학교 곳곳 눈에 띄는 곳에 전시했고, 희망하는 학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평화․통일 동아리 학생들은 각 요일별로 통일교육주간 운영을 위해 4행시 짓기의 심사, 열심히 참여한 학생에 대한 선물 배달, 평화통일 뱃지 만들기 등의 역할을 나누었고 성실히 수행하며 힘을 보탰다.


통일교육주간을 운영한 박모 학생은 “2교시 후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친구들과 놀지 못해서 좀 아쉽기도 했어요. 하지만 우리들이 준비한 행사에 다른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해 평화통일에 대해 관심을 갖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보람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율곡초등학교 학생 평화․통일 동아리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학생 평화․통일 체험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250만원을 지원받아 운영되고 있다. 또한, 올해 주말을 이용해 평화․통일과 관련 있는 칠곡, 부산, 안동으로 3번의 현장 체험 학습을 갈 예정이며, 학생들이 평화통일을 하고자 하는 마음을 기르고 평화통일을 위한 행동들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매달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