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가정 위탁 부모 보수교육 및 담당 공무원 교육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5.30 14:35 수정 2024.05.30 02:35

김천시는 지난 28일 김천시청소년문화의집 3층 강당에서 가정 위탁 부모 및 업무 담당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 위탁 교육을 했다.


김천시에서 주최하고 경상북도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가정위탁아동 부모들이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 및 양육하고 위탁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가정 위탁 보호 사업 및 지원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및 아동학대 예방, 가정위탁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한 경제교육,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의사소통 교육 순으로 진행됐으며, 아동 양육과 관련한 어려움에 대해 서로 나누고 그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이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가정 위탁 부모는 “아이를 키우며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과의 의사소통법을 알게 되어 좋았고, 배운 걸 늘 생각하면서 양육하려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날 교육에 함께하며 “아이들을 사랑과 헌신으로 돌봐주고 있는 위탁부모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위탁가정이 행복해지고, 위탁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