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주)DIO’ 및 ‘(재)부산디지털치의학인재양성원’에 방문해 우수기업 탐방과 특화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김천대학교 취업·창업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치기공학과를 대상으로 ‘Digital Dentistry:디지털 진료 특성화 교육’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치기공학과 재학생 40여 명은 임플란트 선도기업인 ‘㈜DIO’를 방문해 임플란트 제조 공정을 견학하였고, 학생들은 첨단 시설을 둘러보며 임플란트 제작 과정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었다.
이어 (재)부산디지털치의학인재양성원에서 주관한 디지털 치료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업 및 교육기관 전문가들의 설명을 통해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설계 시스템과 3D 프린팅 제조기술 등을 익히며 치기공학 분야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 취업 역량과 준비사항 등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임플란트, 디지털 치과기공물 제작 현장과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홍식 교수는 “다양한 현장 기회와 특화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와 비전을 갖게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발굴을 통해 차별화된 탐방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취업설명회 개최 등 체계적인 취업지원 활동을 펼친 결과 우수한 취업률을 기록해 지난 4월 교내 취업률 우수학과에 선정됐으며, 특히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취업률 우수학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