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남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0일, 관내 150여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결핵 검사를 포함한 건강검진과 20쌍의 어르신 부부를 대상으로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했다.
평화남산동 행정복지센터 전면 주차장과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국해비타트와 대한결핵협회 대구경북지부가 자원봉사로 주관해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결핵 검사를 위해 혈압 및 혈당검사와 흉부 엑스선 촬영을 진행했으며, 동시에 함께 진행된 리마인드 웨딩 촬영은 평화남산동 어르신 부부 20쌍을 대상으로 촬영, 장소, 헤어, 메이크업, 드레스 등을 전부 제공해 좋은 추억을 만들어 드리면서 지역사회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했다.
강경규 남산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결핵 건강검진과 리마인드 웨딩 촬영에 주민홍보 및 장소 대여를 해주신 김철환 평화남산동장님 및 평화남산동 직원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공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철환 평화남산동장은 “평화남산동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기원하며 주기적인 건강관리 검사를 챙김과 동시에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좋은 행사였다”라며 “어르신들이 어린이처럼 밝게 좋아하는 모습이 특히나 감동적이었는데 오늘 하루 적극적으로 노력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께 봉사하는 마음으로 적극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