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센터와의 협력관계 속에서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자원봉사 참여와 실천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자원봉사 거점을 운영하며 지원하고 있다.
대곡 거점상담봉사단은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들에게 스포츠 마사지를 제공했다. 평소 다리가 불편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마련한 이번 봉사에는 10여명의 봉사자들이 함께 했고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도록 옆에서 손발이 되어 주었다. 아픈 다리가 마사지를 받고 나면 훨씬 좋아진다고 하시면서 매번 스포츠 마사지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매회 늘어가고 있다. 이는 봉사자들에게 참여 동기가 되며 오늘처럼 어르신들의 웃는 얼굴이 보고 싶어서 참여한다고 입을 모았다.
(사)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김천시의 거점봉사단의 노고에 늘 감사를 드리고,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봉사를 준비하고 성심성의껏 보살펴 드린 대곡동 거점봉사단 여러분 감사 합니다. 여러분들 덕분에 참여 어르신들이 건강하시기를 바라고 또한 봉사단 여러분의 손길이 식지 않기를 바라며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했다.
현재 (사)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대곡, 대신, 율곡 거점상담봉사단이 활동하고 있으며, 신규 거점봉사단의 결성을 위해 자원봉사 거점 공모사업을 진행 중이다. 거점 상담봉사단 활동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054. 436.1365/01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