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족통합프로그램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6.25 11:47 수정 2024.06.25 11:47

함께해서 즐거운 목공 체험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2일 토요일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가족 간 유대감을 증진하고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연 1회 참여 청소년과 청소년들의 보호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가족통합프로그램은 감호목재학교에 직접 방문해 진행됐으며 독서대, 보관함, 무드등 등 다양한 목공 제품을 직접 선택해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청소년과 가족 모두 높은 만족도와 적극적인 참여를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사춘기를 겪는 아이에게 말을 건네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목공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대화할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번 체험을 통해 가족 간의 결속력이 강해지고 취미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해 운영 중이며, 참여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 계발 활동, 생활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내 중학교 1학년, 2학년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으니 관련 문의는 054-434-668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