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치매안심센터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6.25 11:45 수정 2024.06.25 11:45

가족기능강화지원사업‘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타는 지난 23일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정기활동으로‘치매안심센터 어르신 반찬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은 2010년부터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매주 진행되는 반찬 봉사활동과 더불어 매월 정기활동으로 셋째 주 일요일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한 가족 사랑과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은 김천시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39명 어르신들께 봉사단 각가정에서 정성껏 만든 반찬을 나눔하였다.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과 이웃사랑을 나누고 가족봉사활동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 김모(신음동) 씨는 “처음 해본 요리가 있어 좀 힘들었지만 완성하고 나니 뿌듯했습니다. 또한 주말에 가족들이 다 같이 모여 봉사활동을 한다는 것이 저희 가족에게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자녀들에게 작게나마 ‘나눔’을 몸으로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도 의미가 있고 보람되었습니다.”와 같은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가족사랑의 날, 자녀성장지원사업, 통번역서비스, 공동육아나눔터와 새싹길장난감도서관(다가온) 운영,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운영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 형태와 생애주기를 고려한 통합적 가족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