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김천시지회에서는 7월 1일 오전 9시 지회 2층 대회의실에서 하반기 새롭게 각오를 다지기 위한 경로당행복선생님 소양 및 특별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올 하반기에 경로당 행복선생님 지원 사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행복선생님들의 소양함양과 업무능력 전문성을 키워 나가기 위한 지회장 소양교육과 경로당 어르신들의 웃음과 행복을 되찾아 주는 힐링 기법에 대한 전문가의 특별 직무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에 앞서 하반기 경로당행복선생님 역할과 추진 활동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한 행복선생님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직무 능력을 배양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경로당행복선생님 35명은 올 상반기에도 각 15개 정도의 경로당을 담당해 주1회 방문해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경로당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해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주고 있고 이외에도 복지사각 지대 어르신들을 발굴해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유익정보제공, 경로당 안전점검 등 경로당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이부화 김천시 노인회장은 “우리 행복선생님들 덕분으로 어르신들의 행복지수가 높아지고 건강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올 하반기에도 어르신들에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질 높은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