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토닥, 토닥(talk&doctor)”특수교육대상학생 마음 건강 다스리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7.01 16:48 수정 2024.07.01 04:48

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 60명을 대상으로 ‘토닥, 토닥(talk&doctor)! 특수교육대상자 마음 건강 다스리기’라는 주제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김천의료원 최진희 정신건강의학과장을 초청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공격성과 과잉행동, 심리·정서적 불안과 우울 등에 사용되는 약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 현장에서 학생의 마음 건강을 다스리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서모 특수교사는 “다양한 도전행동을 보이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약물 치료 및 중재에 대해 의문점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적절한 의료적 지원 및 도전행동 중재에 대한 전문성을 키울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다스리기 위해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이에 대한 특수교사의 이해를 통해서 보다 적절한 학생 맞춤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장애학생 심리·정서 건강 관리에 대한 특수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