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경북보건대학교,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스마트 물류 분야 선취업·후진학 물류기업 견학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7.19 16:40 수정 2024.07.19 04:40

경북보건대학교는 지난 16일에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스마트 물류 분야 선취업·후진학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물류기업 견학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물류기업 견학 탐방은 스마트 물류 분야 선취업·후진학 프로그램에 관심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 계발 촉진과 직무에 대한 이해도 상승과 진로 결정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직접 물류기업의 운영과 업무를 경험함으로써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했다.

물류기업의 우수기업체인 파스토 용인2센터와 롯데글로벌로지스 중부권 메가허브 터미널를 방문했고, 회사 소개를 간단히 마친 후 선진화된 스마트 물류설비와 시스템을 경험하고 현장견학(AMR 중심)을 실시했다.


파스토는 스마트물류센터 1등급 인증을 받은 용인 1센터와 2센터의 로봇(AMR) 및 최첨단 자동화 설비와 운영시스템을 자체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롯데글로벌로지스 중부권 메가허브 터미널은 인공지능(AI) 3방향 자동 분류 기술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물류기업 탐방을 통하여 ‘물류 센터를 견학하게 되어서 흥미롭고 유통에 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라는 만족도로 높은 결과가 나왔다.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스마트 물류 분야 선취업·후진학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진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우수한 학생을 양성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북보건대학교에서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과 지역산업기반 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 지원사업(K-U시티) 등 다양한 국책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