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시 시설관리공단-구미도시공사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7.24 14:24 수정 2024.07.24 02:24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작년(23년도) 문경관광진흥공단에 이어 지난 23일 구미도시공사와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3년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 확충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인이 주거지가 아닌 다른 지역에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기부금액의 30%까지 지역특산품(답례품) 혜택이 있다.

이번 협약식은 추풍령테마파크에서 진행되었으며,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재광 이사장,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을 포함한 양 기관 임직원 8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념사, 고향사랑기부제 소개,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공단 신규 시설인 추풍령테마파크 현장 견학이 이어졌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제도 및 특산품을 지속 홍보하고 기타 상호 지속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재광 이사장은 “궂은 날씨에도 김천에 방문하여 주신 이재웅 사장님을 비롯한 구미도시공사 임직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안전, 문화관광, 행정 등 여러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