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세상을 향한 꿈고래들의 힘찬 도전!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7.29 16:38 수정 2024.07.29 04:38

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꿈고래 수영교실 수료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꿈고래 수영교실이 15회기를 모두 마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지난 3월 30일부터 매주 토요일 15회기에 걸쳐 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김천실내수영장에서 꿈고래 수영교실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여가생활의 기회 제공 및 사회적 능력 향상과 긍정적 행동 지원의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수영교실 참가 학생의 한 학부모는 “아이가 수영교실에 가는 토요일을 손꼽아 기다릴 만큼 매우 행복해했고, 수영장 활동을 하면서 체력도 늘어난 것 같다. 수영을 배우고 물을 즐기는 활동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향상 된 것 같다. 15회기가 너무 짧게 느껴질 만큼 보람찬 행사를 끝까지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공현주 교육장은 “꿈고래 수영교실을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학부모, 학생, 강사 및 교사 및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수료식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의 성취감을 향상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꿈고래 수영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더 자신감 있는 생활을 하기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행복한 학교교육을 이루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