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지장협김천시지회 『경북지역장애인 보건의료센터 지원사업』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7.30 08:38 수정 2024.07.30 08:38

즐거움이 많은 다(多)락(樂)방(方)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김길영)는 29일 여성장애인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지역장애인 보건의료센터 지원사업 ‘장애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즐거움이 많은 다(多)락(樂)방(方)』’을 실시하였다.


첫시간에는 ‘내 마음 건강챙기기’를 주제로 향만가(향을 만드는 가게) 박소영 대표가 합성 보존제가 첨가되지 않은 스킨로션 만들기를 진행하면서, 마음의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향기로운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시간은 정예은 간호사가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교육 및 관리법에 대해 교육을 하였는데, 당뇨는 손발톱을 짧게 깎지 않고, 혈당관리 사항을 정기적으로 기록하기를 강조하였고, 고지혈증은 평소 30분 이상 가볍게 땀이 날 정도록 걷고 건강한 식단으로 변경하여 혈관의 건강을 개선해야함을 전하였다.

모든 참가자들은 1:1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전문가로부터 정확하고 신뢰있는 정보를 제공받아 건강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높이고, 자신의 건강에 대한 불안을 공유하고 해소함으로써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한 참가자는 “스킨로션은 전문가들의 영역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간단하고 실용도 높은 수업이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 앞으로 건강관리를 잘해서 더 좋은 시간,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