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친환경 에너지 리더가 되어보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8.01 15:37 수정 2024.08.01 03:37

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계절학교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0일(수 에코롱롱큐브에서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해하고 미래 에너지에 대한 상상을 넓힐 수 있는 탄소중립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여름방학 계절학교 활동으로 마련된 본 프로그램에서는 에너지의 과거부터 오늘까지의 변화, 신재생 에너지 기술을 통해 에너지 변화를 관찰하고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상상을 넓힐 수 있는 전시체험물과 탄소중립 활동 키트를 통하여 미래에너지 세상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의고 김모 학생은 “수력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는 시소 체험을 했다. 수력에너지의 원리를 알지 못했는데, 물의 높이의 차이를 이용한 발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소체험을 통해 수력에너지의 원리를 이해하였다”라며 체험 소감을 전했다. 서모 교사는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에너지를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었다. 우리 학생들도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탄소중립 체험교육으로 환경 보호 및 기후 변화 대응 인식이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오늘 배운 소중한 경험과 친환경 지식을 통해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한 내일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도 지역 유관 기관과 연계한 보다 실질적인 교육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적응 역량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