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 워크숍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8.02 15:33 수정 2024.08.02 03:33

무더위 속에서도 청소년 행복지수는 UP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달 31일 부터 8월 1일 까지 1박 2일간 ‘청소년참여기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 30여 명이 참여하여 문경시 유스호스텔에서 시설체험과 연합회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청소년시설에 대한 벤치마킹 및 의견 제안과 위원들 간에 교류를 통해 정서적 친밀감을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청소년 참여기구는 올해 3월에 구성돼 매월 정기회의와 다양한 활동으로 문화의집의 운영과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워크숍에 참여한 청소년 위원은“이번 활동으로 다른 지역의 청소년시설을 경험해 보고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친구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우정을 쌓게 되어 너무 좋았다. 내년에도 참가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즐겁게 활동하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 참여기구위원들이 많이 보고 느끼고 배웠길 바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중하고 있으며, 참여 문의는 누리집(www.gc.go.kr/gcyouth/t_culture/main.tc) 또는 054-439-223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