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김천동정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식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8.06 10:46 수정 2024.08.06 10:46

527명 활동, 정보제공․일상생활 도움 역할

김천시는 지난 5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읍면동 지역봉사지도원 대표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고령인구 증가로 이용 수요가 많아진 경로당을 활성화하고 안전관리 강화와 노인복지 증진 등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527명의 어르신을 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하였으며, 이들은 2년간 경로당 운영 및 관리, 노인 정책홍보 및 안내, 소외 계층 어르신 생활 실태 점검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충섭 시장은 “노인인구의 증가와 비례하여 경로당의 역할과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풍부한 경륜과 지혜를 가진 어르신들께서 기꺼이 봉사자의 역할을 맡아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 오늘 위촉되신 지역봉사 지도원의 활동이 우리 시 노인복지향상의 초석이 되길 바라며, 김천시에서도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살피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으로 어르신들의 권익 신장과 복지증진, 봉사활동 촉진 등의 역할과 책임을 부여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보 제공 및 복지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