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다문화가족 자녀지원사업 ‘고학년 기초학습지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8.19 18:57 수정 2024.08.19 06:57

“이월드로 떠난 체험학습, 협력의 소중함을 배우다!”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지난 15일, 다문화자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업에 지쳐있는 학령기 자녀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또래관계향상을 위해 대구 이월드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고학년 기초학습지원’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5,6학년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문해, 수리, 사회(한국사) 영역의 기본 학습을 지원하여 다문화 아동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우며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고학년 기초학습지원 체험학습’은 참여자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그룹 활동을 통해 긍정적 에너지를 충전함으로써 지속적인 학습을 위한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참여 아동 강모(개령면) 양과 정모(대항면) 군은 각각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이 새롭고 재밌는 방학을 보내서 행복하다.”, “처음 만난 친구와 그룹을 지어서 함께 다니며 즐겁게 놀 수 있어서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국적취득대비반, 통번역사업, 가족상담, 취약위기사례관리, 방문교육지원사업, 언어발달, 다문화기초학습지원(고학년), 행복도우미사업, 다문화가족교육활동비지원 등 관내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