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종합일반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8.21 15:55 수정 2024.08.21 03:55

여름방학을 신나게 즐겨요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는 초등학교 여름방학을 맞이해 율곡동 꿈도담터 공동육아나눔터에서 함께 즐기는 2024년 여름방학 문화체험활동 ‘다정다감’을 진행했다.


여름방학 문화체험활동은 다양한 교육과 놀이, 체험활동에 함께 참여하면서 자신감을 높이고 또래친구와 어울리면서 사회관계 형성의 장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문화체험활동은 일상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안전지식을 익히는 소방안전교육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목공체험과 과학체험, 또래 관계 협력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전래놀이, 물놀이, 썰매타기체험 등 활동을 진행했다.


센터장 우성스님은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우리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위해 돌봄교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상시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했다.


김천시가족센터는 1호점 아기자기방(신음동), 2호점 꿈도담터(율곡동)으로 현재 공동육아나눔터를 2개소 운영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초등돌봄교실, 뮤지컬영어, 놀이로 배우는 중국어, 창의놀이, 미술아~신나게 놀자를 상시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돌봄품앗이(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자조모임) 참여가족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