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떡 만들기로 사랑을 나누는 행복한 가족!’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8.23 09:13 수정 2024.08.23 09:13

가족기능강화지원사업 ‘가족사랑의 날’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는 지난21일~28일까지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8월 21일에 실시한 가족사랑의 날은 한국 전통 떡 중 단호박 인절미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대중적인 인절미에 호박을 넣어 건강한 떡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2024년 가족사랑의 날은 총2회 진행되며 대면과 비대면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가족사랑의 날은 가족 간 소통하는 시간을 통하여 가족사랑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족사랑의 날 참여한 이모 가정은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가족이 함께 좋은 재료로 건강한 떡만들기를 처음 해봤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 했습니다. 집에서 또 만들어 먹자고 하네요. 가족이 함께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가족사랑의 날은 여성가족부가 2009년부터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지정하여 일 중심의 직장문화, 장시간 근로관행을 탈피하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은 김천거주 다수 가정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매월 진행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모교육, 다문화가족관계향상지원프로그램, 다문화가족인식개선 프로그램, 부부상담, 맞벌이가정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김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신청하면 된다.
(문의 ☎ 054) 431-7740)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