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방학앤~ 다함께 놀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8.28 13:24 수정 2024.08.28 01:24

김천시가족센터와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 주관의 여름방학돌봄교실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와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공동육아나눔터 ‘아기자기방’에서 방학돌봄프로그램 ‘방학앤~ 다함께 놀자!’를 진행하였다.


‘방학앤~ 다함께 놀자!’는 안전하고 즐겁게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놀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관계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의 지원을 받아 관내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학기 중에는 시간적·공간적 제한이 있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도록 견학 및 체험활동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참여한 학생들에게 과학관과 생물자원관 등의 견학 활동은 새로운 분야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오고 지식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물놀이 및 물썰매 체험, 친환경 에너지 체험, 소방안전체험, 목공체험, 요리체험과 미술 활동, 영화감상 등의 다양한 활동은 즐거움을 경험하고 창의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다.


방학 돌봄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의 학부모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하였으며,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좋았어요.”, “즐겁게 방학을 보내게 되어서 아이들이 매우 만족하고 행복하다고 합니다.”등의 의견이 있었으며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는 질문에 전원 ‘그렇다.(100%)’라고 답했다.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 엄두용 소장은 “여름방학 돌봄교실을 통해 아동들은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부모에게는 잠깐의 쉼과 양육 부담감이 경감되었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천시가족센터 센터장 우성스님은 “방학마다 아이들의 즐거운 경험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김천대신관리소에 감사하다. 우리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천시가족센터는 학기 중에도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한다. 초등돌봄교실은 자녀 양육 부담 경감이 목적이며 김천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돌봄 및 놀이로 배우는 중국어, 뮤지컬영어, 창의놀이, 미술활동, 부모와 함께 놀자 ‘마음을 잇다’ 등의 상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