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8월 다가온(ON)-결혼이주여성 자조모임 활동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8.29 17:30 수정 2024.08.29 05:30

사회복지법인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 가족 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다가온(ON)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족의 교류와 소통의 공간(다가온)에서 8월 결혼이주여성 자조모임 활동을 진행하였다.


다가온(ON)-결혼이주여성 자조모임은 네트워크 형성 및 사회적 지지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삼생무궁화(다국적)팀, 드루즈바(러시아)팀, 6자매(베트남)팀, 진달래(중국)팀> 이렇게 4개의 팀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달도 팀별 간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하OO씨는 “처음으로 중국만두 만들어봤는데 너무 신기했고, 일본에서는 마트에서 사먹는데 팀 리더 언니가 만두피를 직접 빚으니 너무 신기했어요.”라고 하였다. 김OO씨는 “샤루르마가 맛있었고, 친구들도 만나고 놀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취미활동을 함께 공유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지는 다가온(ON) 결혼이주여성 자조모임은 다음 달에도 진행되며, 영화보기, 보드게임, 만두 만들기 등의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자조모임 참여를 원할 경우 김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니 신청하면 된다.


이외에도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부모교육, 가족 사랑의 날, 자녀성장지원사업,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다가온 프로그램, 새싹길장난감도서관 및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70-4233-00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