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부산디지털치의학인재양성원에서 진행된 '2024 디지털 치의료 전문 인재양성(치과위생사)'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35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김천대학교 4학년 재학생 8명이 참여하여 디지털 치의료 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실습을 통해 전문 지식을 습득했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학생들은 디지털 워크플로우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하여 Intra Oral Scanner를 활용한 디지털 자료 수집, CBCT 및 3D 프린팅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임상 디지털 솔루션 적용 및 스킬 향상 전략을 학습하며, 디지털 치의료 기술을 임상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에 참석한 이규향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치의료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실습 중심의 교육이 매우 유익했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 교육에 참여한 조민정 교수는 “학생들이 매우 성실하게 참여했으며,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에 대한 열정이 돋보였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치의료 분야에서 더욱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라고 했다.
한편, 김천대학교 치위생학과는 4년 과정으로, 지난 2020년 제48회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한 시험에서는 전국 응시자 5,689명 중 수석 합격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정원 35명의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