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배려하며 놀이를 통해 배움을 즐기는 아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28일 경상북도교육청 의성안전체험관에서 공동교육과정 4친구 아천, 위량, 개령서부초병설유치원 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학부모 안심 유치원 보호자와 함께 하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오전 프로그램 유아 대상으로 재난관 (지진, 소화기안전) 생활관(생활안전, 승강기 안전) 보호자 대상으로 (교통관, 4D영상,재난관)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점심 식사 후 오후 프로그램 유아 대상으로 생활관(화재대피) 교통관(버스안전, 보행안전) 보호자 대상으로 응급관(생명관) 생활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유아는 “보호자와 함께 해서 조금 무서웠던 안전교육을 용감하게 할 수 있었어요.”라고 표현하며 보호자들도 “체험형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해 몰랐던 것을 배우게 된 기회가 되었어요. 교육 내용이 실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너무 좋은 교육이었습니다”라며 본 연수에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오재만 원장은 이번 ‘유아, 보호자 안전교육연수’와 관련해 “연수에 참여해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연수를 통해 스스로 안전을 도모하고 직접 재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