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 가족 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김천시 가족 센터 새싹길 장난감 도서관에서 유아기의 조기 안전교육을 위해 안전모니터 봉사단 경북 연합회(회장 장봉혁) 협조를 받아 8월 31일 7세 이하 자녀와 부모 대상으로 “안전인형극 및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사) 안전 모니터링 봉사단 경북연합회는 미취학 어린이의 안전교육실시로 안전 DNA 생성 유도 및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예방을 목적으로 인형극으로 배우는 안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안전인형극은 교통 안전수칙뿐 아니라, 재난 안전과 신변 보호 교육을 진행하였다. 아이들은 인형극에 매료되어 위험한 일이 생겼을 때 싫어요! 안돼요! 도와주세요!를 따라 하면서 자연스럽게 안전수칙을 배우고 습득하였다.
싫어요!
안돼요!!
하지 마세요!!!
도와주세요!!!! 라고 표현을 정확히 하여 어린이들이 자신을 보호할 수 있게 인형극으로 안전지도를 할 수 있었다.
안전인형극을 본 뒤 문화체험으로 천연 세수 비누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주말에 부모와 함께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
참여자 이*민 부모님은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아이들 안전지도에 노력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아이들이 아토피가 많은데 좋은 천연 비누를 만들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하였다.
새싹길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공간 운영, 찾아가는 장난감 도서관 차량운행을 하며, 클레이 활동놀이, 영어동화놀이터, 육아맘 문화 힐링캠프 프로그램이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전화 070) 4233-0036 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