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시립미술관 노인의 날 체험형교육프로그램 성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0.03 07:37 수정 2024.10.03 07:37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은 2일 김천시립미술관에서 열린 노인의날 교육프로그램 <시니어 화가 : 컬러풀한 세월>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시니어 화가 : 컬러풀한 세월> 교육프로그램은 시립미술관 현장 접수를 통해 무료 운영하였다. 이번 교육 행사를 통해 경로효친 사상을 앙양하고, 시니어 인구가 밀집된 미술관의 특성을 반영하여 지역사회 노인여가복지 향상을 위해 기획되었다. 현장 접수에도 불구하고 30여석이 매진되어 큰 인기를 얻었다.
수업 내용은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초보자도 쉽게 그릴 수 있는 백드롭 페인팅(Backdrop painting) 체험을 제공했다. 아크릴물감을 활용하여 다양한 질감과 색감 활용하여 추상미술기법을 배워보고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종료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교육생들은 ‘처음 배워보는 미술 수업이라 재미있고, 과하천 축제에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를 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고 응답했다.

김재광 공단 이사장은 "이번 김천시립미술관 생애주기별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시니어 화가 : 컬러풀한 세월>을 통해 시니어 인구가 밀집된 김천시립미술관의 특성을 반영하여 추상미술이론과 색감, 질감 표현 등의 창의적 교육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김천시립미술관에서 시니어계층들을 위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해 노인여가복지 향상에 이바지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