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김천시립도서관 북(Book)드림 행사 성황리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0.07 11:41 수정 2024.10.07 11:41

휴면 도서 2,000권과 잡지 150세트가 새 주인을 찾았다


김천시립도서관은 독서의 계절을 맞이해 독서 의욕 고취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지난 5일 휴면 도서와 과년도 잡지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부하는 북(Book)드림 행사를 개최했다.


도서관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북드림 행사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독서의 달의 대표 문화행사로서, 평상시 시민들과 기관으로부터 기증받은 휴면 도서와 도서관에서 이용됐던 과년도 잡지를 나눔으로써 자원 재활용과 지역 내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단행본, 아동 전집, 학습참고서 등의 휴면 도서 2천여 권과 과년도 잡지 150여 세트가 새 주인의 품에 안겼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오늘 모처럼 방문한 도서관에서 뜻밖에 도서 나눔 행사에 참여하게 되고 아이들에게 필요한 참고서까지 가져가게 돼 매우 만족스럽다.”라며 미소를 지었다.


또한 행사 전후에는 김천시의 유일한 국보 문화재인 ‘김천 갈항사지 동·서 삼층석탑’ 반환의 정당성과 타당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오늘 북드림 행사가 도서관 이용에 즐거움을 더하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가을이 성큼 다가온 요즘 책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