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한 안전실천 캠퍼스 결과보고회에 GPL(Gu-Police LAP)의 동아리가 7월부터 9월까지의 활동을 보고하는 결과보고회에 참석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국민 참여형 안전 정책의 일환으로, 자발적인 안전문화 캠페인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교내외 및 지역사회 안전문화를 위해 활동할 ‘2024 안전실천 캠퍼스’를 선발, 100만원 활동지원금을 후원, 7월부터 9월까지 활동해 안전분야를 주제로 캠퍼스 및 지역사회를 위한 안전문화 캠페인을 개최해 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 GPL이 선정됐다.
GPL 동아리는 김봉수 교수의 지도하에 석모(4학년), 김모(3학년), 배모(3학년), 유준(3학년) 학생이 김천대학교 후문을 위주로 2개월간 도보 순찰, 봉곰이 폴리스 캠프 활성화, 청소년 안전교육 및 실습, CPTED 경진대회를 개최한 발표자료를 만들어 결과보고회에 참석했다.
이번 발표회에 참석한 배모 학생은 “다른 대학교의 다양한 동아리들과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우리 학교도 많은 지원을 받아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으로 아쉽지만 이번 계기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게 응원해주신 윤옥현 총장님과 경찰소방학과 교수님들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