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꼬달이가 김천김밥축제 빨리 가는 방법 알려줬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0.21 12:39 수정 2024.10.21 12:39

셔틀버스 전용도로 운영
매일 셔틀버스 9대 운행(종합운동장, 태화초등학교 ⇔ 행사장)
혼잡시간대 자차 이용시 주차까지 2시간 이상 소요

김천시는 26일(토)부터 27일(일)까지 사명대사공원 및 친환경생태공원 일원에서『2024 김천김밥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행사 전부터 각종 매스컴과 SNS에 큰 화제가 돼 처음 시작하는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관광객의 빠르고 편리한 방문을 위해『복전터널부터 공영주차장까지 셔틀버스 전용도로』를 운영해 혼잡 시간대 자차로 2시간 이상 소요되는 구간을 셔틀버스로 20분 안에 도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셔틀버스는 총 1개 노선에 매일 9대를 투입해 9시부터 18시 30분까지 15분 ~ 20분 간격으로 운행함으로써 축제장 인근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시는 김천IC로 진입하는 관광객은 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태화초등학교를 거쳐 축제장에 바로 접근할 수 있으며, 추풍령IC로 진입하는 관광객은 태화초등학교에서 셔틀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시민에게도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과 태화초등학교 셔틀버스 승강장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박대원 관광진흥과장은“전국적인 호응을 받고 있는 김천김밥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