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농관원, 안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품과 함께해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0.21 17:39 수정 2024.10.21 05:39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천사무소,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김천농협 로컬푸드 하나로마트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품 소비촉진 행사’ 실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 김천사무소(소장 이윤형, 이하 김천농관원)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제도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김천농협 로컬푸드 하나로마트에서 ‘농산물우수관리 인증품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생산에서 유통까지 전 과정에 걸쳐 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철저하게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국가인증 제도이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가 직접 ‘GAP정보서비스’를 이용하여 농산물의 정보를 조회함으로써 농산물우수관리 인증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해당 농산물을 구매하는 경우 인증 햅쌀 500g을 추가로 증정하여 인증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김천농관원 이윤형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가 보다 쉽게 안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인증농산물의 소비 확대 및 안정적 판로 확보로 조금이나마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