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천사무소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김천농협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국가인증 우수관리인증(GAP) 농산물 기획판매전’을 개최하였다.
주요 내용은 우수관리인증 농산물 전용 판매대를 추가로 설치하여서 다양한 인증 농산물을 한자리에서 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고, 우수관리인증 농산물을 2만 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인증 햅쌀을 사은품으로 증정하였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GAP정보서비스*를 활용하여 ‘인증 농산물 정보 확인 체험행사’를 실시함으로써 구매한 인증 농산물의 정보를 소비자 스스로 찾아보고 먹거리 안전성에 대한 신뢰감을 가질 수 있게 하였으며, 체험행사 참여자에게 홍보 리플릿과 장바구니도 나눠주어 큰 호응을 받았다.
* GAP정보서비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증 농산물의 인증정보(생산자명, 생산지 등)를 검색하면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김천농관원 이윤형 소장은 “이번 GAP 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와 인증 농산물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라고 전하면서 “인증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들에게는 안정적인 판로가 늘어날 수 있도록 소비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