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장협 김천시지회 “대항면 장애인 이동 상담 및 카툰전시”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01 16:16 수정 2024.11.01 04:16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는 1일 대항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천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과 연계하여 장애인 이동 상담 및 카툰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대항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회 소식지인 ‘디딤돌’을 배부하여 지회 사업에 대한 정보와 복지사업 안내 책자를 활용한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장애인 관련 서비스와 지원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휠체어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어 이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이 전국 어디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해피콜 차량’과 중증장애인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이용이 어렵다는 의사 진단서를 소지한 경증 장애인, 65세 이상 노약자, 임산부 등의 교통약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에 대해서도 홍보하여 교통약자들이 더욱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하였다.


한편 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및 여성장애인 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카툰전시회를 실시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김길영 지회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여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궂은 날씨에도 귀한 발걸음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