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K-드림외국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06 17:38 수정 2024.11.06 05:38

경북보건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와 K-드림외국인지원센터는 지난 5일, 외국인 주민 및 그 자녀를 위한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과 관련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경북보건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상북도 내 외국인 및 다문화 가정의 아이돌봄서비스 관련 홍보 및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 아이돌보미 채용 및 홍보에 관한 협력 방안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의 아이돌봄서비스와 K-드림외국인지원센터의 외국인 지원 네트워크를 연계해, 외국인과 그 자녀들이 필요한 지원을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가정을 포함한 경북 지역 내 다양한 가정이 높은 수준의 돌봄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K-드림외국인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아이돌봄 관련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받고자 한다"고 말했다.


K-드림외국인지원센터 장흔성 센터장 역시 "이번 협약으로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와 함께 외국인 가정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협력 의지를 밝혔다.

양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협력 회의를 통해 아이돌봄서비스, 인력 지원, 프로그램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외국인 가정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소개
경상북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제공기관 간 관계망(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 △전문화된 아이돌보미 수급 △수행기관의 노무 관련 지원 △광역 홍보를 통한 신규 이용자·아이돌보미 발굴 확대 등을 지원하고 있다.

K-드림외국인지원센터 소개
K-드림외국인지원센터는 △지역특화 비자·취업연게 △지역센터 희망이음사업 전담자 역량강화사업 △지역특화자 실태·사례 보고서 △기업·대학 네트워크 구축 △지역이음사업과 연계한 외국인정서지원 상담 △유학생, 외국인 정책 자문단·유관기관 네트워크 등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대표전화 054-420-9167
K-드림외국인지원센터 대표전화 1551-4279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