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가족과 함께한 특별한 경험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08 14:12 수정 2024.11.08 02:12

사랑과 감동이 넘친 김천초 학예발표회

김천초등학교는 8일, 2024년 가을 학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다양한 공연과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학부모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학생들의 창의력과 열정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천초등학교 학예발표회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는 식전행사 및 개회식, 2부는 참여형 연극 ‘에이프릴’ 관람, 3부는 각 교실에서 학급별 발표회로 이어졌다.

1부 식전행사는 5, 6학년 학생들의 합주 공연과 3~6학년 학생들의 방송댄스 공연으로 학생들의 끼와 꿈을 마음껏 펼치는 무대가 됐다.


2부 가족참여형 연극 ‘에이프릴’은 ‘리디아의 정원’이라는 그림책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으며, 관객들이 작은 역할을 부여 받아 공연을 관람하는 이머시브 형태의 연극이다. 꽃과 빵의 향기가 은은하게 퍼지는 가운데 에이프릴의 모습을 관찰하면서 부모님과 자녀가 하나 되어 함께 연기하며 감동적이고 유쾌한 순간을 선사했다.

3부 학급별 발표회에서는 마술, 댄스, 악기 연주, 태권도, 턱걸이, 그림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각 학년별로 특색 있게 펼쳐졌다.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노력의 결과물은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3부 각 교실에서 펼쳐진 학급별 발표회는 학생들의 활동을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는 시간과 다양한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발표회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발표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세심한 지도와 함께 준비됐다.

이모 선생님은 “학생들이 발표를 준비하며 새로운 경험을 쌓고, 친구들과 더욱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공연을 준비하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감을 찾고, 협동심을 발휘하는 과정을 보며 교사로서 매우 자랑스럽습니다”라며 뿌듯함을 보였다.


또한 연극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이모 학부모는 “이번 연극은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됐습니다. 집에 가면 아이를 꼭 안아주고 싶습니다”라고 감동을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