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함께 나누면 더 커지는 행복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21 15:37 수정 2024.11.21 03:37

평화남산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실시

김천시 평화남산동 새마을협의회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을 앞두고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자 새마을회원 30여 명이 400포기의 김장김치를 준비해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20여 가구에 전달해 훈훈한 정도 함께 나눴다.


김장 나누기 봉사를 준비한 박미옥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김장 나눔을 할 수 있어 기쁘고, 새마을 가족의 손맛이 들어간 김장을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겨울을 잘 이겨 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철환 평화남산동장은 “김장 나누기 행사에 두 팔을 걷고 참여해 주신 새마을협의회 회원분들의 노고와 작은 나눔이 큰 사랑의 손길로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라며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화남산동 새마을협의회는 환경정비, 자원재활용, 참기름 나눔행사, 집수리 사업 등 지역사회에 이웃과 함께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