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는 ‘청년일자리 로컬솔루션 프로젝트’ 일환으로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캠프’을 실시했다.
지난 11월 19일에서 11월 21일까지 3일간 충북 일원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경북과학기술고 재학생들의 취업 마인드 함양을 통해 진로선택과 선취업 후진학 준비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33명의 재학생이 참여한 이번 과정은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만을 위한 제도 이해, 중소기업의 올바른 이해, 학교생활을 통한 목표 설정과 달성을 위한 전략 등을 주제로 교육을 받았다.
이번 과정에서 참여자들은 인성과 직무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동기 부여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삶을 올바르게 설계하고 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한, 3일간 충북스마트팩토리, 제조모빌리티센터, 태양광기술지원센터 견학과 함께 꽃동네 복지시설 봉사활동을 하며, 취업을 위한 마음가짐을 다잡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다.
김천상공회의소 이동헌 국장은 “김천의 미래이자 희망인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안착할 수 있도록 매년 취업과 진로지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청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상공회의소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