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다문화가족 자녀지원사업 ‘고학년 기초학습지원 부모교육’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1.25 11:27 수정 2024.11.25 11:27

“행복한 부모와 건강한 자녀의 좋은 관계 맺기”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김천시가족센터는 다문화자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4일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고학년 기초학습지원’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5,6학년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문해, 수리, 사회(한국사) 영역의 기본 학습을 지원하여 다문화 아동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우며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고학년 기초학습지원 부모교육’은 학령기 자녀와의 소통법, 연령별 아동의 발달과정 등과 같은 자녀와 부모 사이의 소통과 이해를 돕는 이론 교육을 진행하며 부모로서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터득하기 위한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나만의 감정오일을 만드는 문화 활동을 진행하였다.


참여 부모들은 “사춘기 자녀와 트러블이 잦았는데 자녀를 더욱 이해하게 되었고 소통 방식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 “아로마오일의 향이 기분전환을 도우며 자녀 양육을 할 때 긍정적인 감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한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국적취득대비반, 통번역사업, 가족상담, 취약위기사례관리, 방문교육지원사업, 언어발달, 다문화기초학습지원(고학년), 행복도우미사업, 다문화가족교육활동비지원 등 관내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