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에서는 5일 오후 3시 김천노인회 사무실에서 신음동 소재 이상광 치과의원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상광 치과 원장은 우리나라의 초고령 사회에 진입하는 시기에 경제적으로 치과 진료를 받는데 부담을 느끼는 어르신들이 많은 실정인 것을 감안해서 김천노인회와 상호협약을 통해 비보험 임플란트와 보철시 소요되는 비용에 약간의 부담을 덜어 주고(소요비용 10∼20% 할인) 또한 태극기 무궁화 사랑 김천본부장으로서 김천시 관내 528개소 경로당에 월 10개소씩 액자형 태극기를 무상으로 게첨하기로 약속했다. 뿐만아니라 만성질환 올바르게 알리기 김천본부장으로서 건강 관련 서적 4∼5권씩 각 경로당에 기증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을 체결한 후 송종두 부회장, 임완례 부회장, 최만 부회장님, 이제응 노인대학장도 함께 대신동 현대1차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이양길 경로당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경로당에 액자형 태극기를 게첨했다.
이부화 노인회장은 “이상광 치과의원 원장의 사례 깊고 따뜻한 마음이 각 경로당 회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초고령화 되고 있는 우리 사회가 오늘처럼 많은 분들이 봉사하고 사회에 환원하며 따뜻한 마음으로 세상을 밝혔으면 좋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