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13일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다문화이해강사 자격증 취득대비반”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참여자 9명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교육 지도사 2급 자격증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10월 18일(금)~11월 16일(토) 주2회 7회기 36시간 교육과정으로 실시된 다문화이해교육 지도사 2급 자격증 양성과정을 운영하였다. 이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후 각 기관에 배치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교육과 취업을 연계한 교육정책이다. 지난 11월 16일 실시된 다문화이해교육 지도사 2급 실기 및 필 시험에 응시한 결과 해당 과정에 참여한 참여자 10명 중 9명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가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을 가지고 해당 과정에 열심히 참여해 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다문화이해교육 과정이 결혼이주여성의 자신감 향상과 안정적 자립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수여식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으며 특히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알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고 너무 보람찼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센터의 도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이중언어교실, 국적취득대비반, 운전면허교실, 통번역사업, 가족상담, 취약위기사례관리, 방문교육지원사업, 언어발달, 다문화기초학습지원(고학년), 행복도우미사업, 다문화가족교육활동비지원 등 관내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