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도의회

이우청 도의원,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수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2.20 14:33 수정 2024.12.20 02:33

도민과 함께 만들어낸 성과, 지방의정활동 최고 영예
경북의 균형 발전과 김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헌신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이우청 의원(김천2, 국민의힘)은 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지방의회 의원들의 조례 입안, 지역 정책 기여도, 주민 삶의 질 개선 성과 등을 객관적인 통계와 평가를 기반으로 선정하여 지방 의정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의원들에게 수여된다. 특히, 이번 수상은 이우청 의원의 의정활동이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불러왔음을 증명하는 결과로 평가된다.

이우청 의원은 제12대 전반기 경상북도의회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였고, K한류확산특별위원회, 건설소방위원회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도정질문, 행정사무감사, 예산 심의 등에서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섰다.

또한 「경상북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 항공우주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등 전국 최초 조례를 통해 지역 산업 발전과 주민 요구를 반영한 입법 활동으로 주목받았다.

이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도민들과 함께 이룬 성과로, 도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이를 정책으로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도민들과 소통하며 지역 산업을 육성하고 생활 환경을 개선하며, 모두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경북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이 의원은 더욱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경북과 김천의 발전에 기여하고, 도민들의 신뢰를 받는 의원으로 남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