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도정

경북교육청, ‘2024 창의융합 학생 과제연구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2.23 09:37 수정 2024.12.23 09:37

과학․SW-AI․수학 분야 128팀 과제연구 포스터 발표

경북교육청은 21일 안동시에 있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에서 총 128개 팀, 75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 ‘2024년 창의융합 학생 과제연구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연구한 주제를 발표하며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키우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학문적 교류를 촉진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들은 △미래과학자양성프로그램 △학생 SW-AI 인재 양성 프로젝트 △데이터리터러시 수학 프로젝트 등 3개 공모사업에 참여해 1년간 수행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또한, 행사에서는 학생들과 학부모의 참여를 유도하고 흥미를 높이기 위해 100만 과학 유튜브 채널 ‘geekble’의 수드래곤 특강과 KAIST 과학영재교육센터장인 류지영 박사의 특강, 과학 마술공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연구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며 교육의 가치를 나누는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되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 사회의 핵심 키워드는 창의성과 소통 능력”이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소통과 협력을 통해 결론을 도출하는 능력은 미래인재로서 꼭 필요한 역량이다. 이런 경험은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미래 과학자와 수학자로 성장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