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삼일절 맞이 태극기 물결로 하나 되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3.04 14:28 수정 2025.03.04 02:28

양금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들과 함께 태극기 달기 운동

양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제106주년 삼일절을 맞아 애국심 고취 및 국경일 기념 분위기 조성을 위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시행했다.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은 양금동 내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온누리황금빌라트에서 진행됐으며,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태극기를 게양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양금동 14통 지동미 통장의 적극적인 협조하에 더욱 원활하게 진행됐다.



이봉석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애국심 함양 활동을 지속해 추진하겠다.”라며, "국경일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독려하여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진태술 양금동장은 “이렇게 직접 주민들이 참여하여 펄럭이는 태극기 물결을 보니 가슴이 뭉클하다. 함께 애써주신 지동미 통장님과 주민자치위원장님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양금동 주민들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양금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국경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이번 시범지역 선정지인 온누리황금빌라트를 시작으로 관내의 더 많은 마을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국경일 기념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