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김천동정

김천시, 여성의 꿈과 기업의 미래를 연결하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3.06 11:04 수정 2025.03.06 11:04

김천시 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3개 과목 개강

김천시 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5일 취업 희망 여성 60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직업상담사 2급 자격취득 과정」, 「실버케어 실무자 양성 과정」, 「(전문기술)생산관리 사무원 양성 과정」 세 과목을 개강했다.


오는 6월과 8월에는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 과정」과 「실무를 위한 챗GPT & ITQ 융합 과정」을 개강할 예정이며, 앞서 개강한 과정을 포함하면 총 5개 과정에 100여 명이 직업교육훈련에 참여하게 된다.


직업상담사는 구직 상담과 작업 지도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구직자에게 적합한 일자리 알선을 지원하며, 청소년 진로 상담부터 은퇴자 재취업 설계까지 폭넓은 취업 기회가 있는 유망한 직종이다. 이번 직업상담사 2급 자격취득 과정은 직업상담 분야 진출을 위한 자격증 취득과 전문기술 습득을 목표로 한다.


실버케어 실무자 양성 과정은 노인 학대 예방, 응급 처치 등 전문 교육과 시니어 생애 주기 전반에 걸친 맞춤형 실무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노후를 책임질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특히, 현장실습과 실무교육 등을 통해 교육생들의 실무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전문기술)생산관리 사무원 양성 과정은 김천 지역의 쿠팡 김천첨단물류센터 유입으로 증가한 생산 및 물류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ERP정보관리사 생산물류 자격증 취득을 통해 교육생들이 실제 업무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성필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이 교육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라며, 교육원에서도 여성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전액 국비 지원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관내 수요에 맞는 전문 자격증 취득 및 역량 강화 수업을 통해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경력 단절 및 미취업 여성들의 취업률과 기업의 고용률 향상을 목표로 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본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재직 여성은 연 소득 4,800만 원 이하일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여성은 모집 기간 내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