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평생교육원에서는 「2025년 평생교육 정기강좌」가 지난 4일 봄과 함께 배움의 기지개를 켜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김천시는 이번 정기강좌의 우수한 교육 품질 제공을 위해 1월 강사진을 공개 모집하고 각 분야의 지식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을 선정했다.
특히, 올해 평생교육원은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접근성이 좋은 웹사이트를 선보였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강좌 신청, 수업 정보 등 교육 관련 기능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온라인 시스템의 편리함을 극대화해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 학습공간 제공을 위해 강의실, 공유학습실을 설치하여 강의 환경을 개선했으며, 로비 환경을 세심하게 정비하여 수강생들이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전성필 평생교육원장은 “평생교육 정기강좌 개강과 함께 홈페이지 개편, 우수한 강사진 모집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 평생교육원은 정기강좌뿐만 아니라 수시 강좌, 일자리 연계 강좌,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 강좌 등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