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경북보건대학교 스마트물류과, 전문 물류기업 견학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3.06 16:33 수정 2025.03.06 04:33

경북 김천시에 있는 경북보건대학교는 지난 4일 스마트물류과 재학생들이 전문 물류기업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번 물류기업 견학은 기업 현장에서 직접 물류기업의 운영과 업무를 경험함으로써 학생들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기 계발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되었다.


스마트물류과 학생들은 크레텍책임(주)와 GS네트웍스, 경북TP 율곡생활물류복합센터를 방문하였으며, △기업 소개, △스마트 물류 설비 및 시스템 견학, △기업 현장 탐방,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해당 기업들에 방문하여 시설들을 견학하며 △AI 기반 보관, 입출고, 분류 자동화 시스템, △온라인, 3PL, 국제물류 노하우, △친환경 물류 시스템 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경북보건대학교 스마트물류과는 견학, 탐방, 실습, 교육, 훈련, 취업으로 연결되는 학과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성장 및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개교 69주년의 경북보건대학교는 쿠팡풀필먼트 등 24개 협력기업(25년 03월 기준)과 제휴한 미래 개척 실용 중심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물류과는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산업 현장 중심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학과 교육과정에는 산업체 인사 초청 특강 등 기업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입학과 취업이 연결되는 원스톱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