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좌동 통장협의회, 3월 정기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3.11 10:36 수정 2025.03.11 10:36

김천시장 주민등록 허위신고 예방 안내 및 洞 포토갤러리 홍보

김천시 지좌동에서는 지난 10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5년 3월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당면 현안 사항을 안내하고, 주민 편익 증진과 동정 발전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통장 회의는 이우청, 배형태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4월 김천시장 재선거 선거 관련 중요사항 안내 △농업·문화·복지 분야 각종 사업 신청 사항을 전달 △洞 홈페이지 포토갤러리 코너 소개 △통장단 자체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선거 관련 중요사항으로는 선거인 명부 작성 만료일(2025. 3. 15.)까지 거주할 의사 없이 오로지 투표할 목적으로 주민등록을 허위로 신고하는 위장전입 예방을 위해 관련 법령 안내 등 유의 사항을 전달했고, 농업 분야로는 농어민수당(~ 3. 14.), 기본형 공익직불사업(~ 4. 30.)을 지원받지 못하는 농민이 없도록 홍보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문화예술패스 및 저소득층에게 지원하는 희망저축계좌,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등에 관한 내용을 전달했다.


배정화 지좌동장은 “동 홈페이지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우리 동의 아름다운 풍경 및 생활 모습을 담을 수 있는 ‘포토갤러리 게시판’을 신설해 주민들이 제보해 주시는 사진을 게재할 예정이니, 평상시 자랑하고 싶은 우리 동의 모습이 있다면 사진을 찍어 담당자에게 전달해 달라”라고 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좌동 통장협의회는 지대동 회장을 필두로 하여 32명의 통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관할 통을 보살피고, 동 행정을 돕고 있다. 주요 행정 사항을 주민들에게 안내하는 것은 물론, 고충 청취, 마을 현황 파악 및 주민 여론 수렴, 어려운 이웃 발굴 등 더욱 행복한 지좌동을 만들기 위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